본문 바로가기

요리가좋아

[파김치 만드는법]액젓으로 절이고 양념은 심플하게~

[파김치 만드는법]
액젓으로 절이고 양념은 심플하게~



길고 길었던 장마로
야채들이 금값으로 치솟아
파김치 담기
부담스러웠지만
김장김치도 슬슬 물리려고 해서
큰맘먹고 담았어요~

파김치 만드는법 준비물은
쪽파 2단
찹쌀가루 2큰술
물 700미리
마늘 15알
양파 반개
고춧가루 4컵(종이컵 기준)
새우젓 2큰술
액젓 400미리
청양고추 청 2큰술
(없으면 올리고당으로)
소금 약간

파김치 만드는법 순서,
무슨일이든
일머리나 순서만 잘 알면
생각보다 빠르게 마무리할수 있어요.

1. 찹쌀풀 끓여놓기
(식히는 시간이 필요해서
제일 먼저 미리 해놓아야 해요.)
2. 쪽파 다듬기
3. 쪽파 씻어서 액젓에 절이기
4. 파김치 양념 만들기
(식혀 놓은 찹쌀풀과 섞어주기)
5. 절여진 파에서 액젓을 따라내고
양념에 첨가하며 농도와
간을 본다.
6. 파에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

쪽파김치 만드는법
준비한 쪽파에 액젓 고루 묻혀가며 절인다.
양념이 많다면 남겨서 냉동실에 보관했다 다음에 사용하기

잘 절여진 쪽파에
양념을 버무리니
윤기와 감칠맛이 묻어나네요~

쪽파김치 만드는법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쉽고 심플하지요?

장마라서 그런지
쪽파가 가늘고 약해서
아기 다루듯이 해야했어요~^^

딸아이 아침 닭죽에 같이
내어주니 잘 먹네요.
엄마사람
이럴때 흐뭇하지요 ㅎㅎ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