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1 4

영화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 리뷰

영화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 리뷰1. 개요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Kingsman: The Secret Service, 2014)는 매튜 본 감독이 연출하고,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 사무엘 L. 잭슨 등이 출연한 스파이 액션 영화다. 마크 밀러와 데이브 기본스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기존 첩보 영화의 틀을 비틀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유머를 가미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기존의 007 시리즈처럼 우아한 스파이 장르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보다 현대적이고 과감한 연출로 큰 인기를 끌었다.2. 줄거리주인공 ‘에그시’(태런 에저튼)는 평범한 청년이지만, 사실 그의 아버지는 과거 킹스맨 요원이었다. 아버지가 임무 중 목숨을 잃은 후, 에그시는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하며 문제를 일으키는 반항적인 인물로 ..

영화가좋다 2025.04.01

영화 [암수살인] 리뷰

영화 [암수살인] 리뷰2018년에 개봉한 암수살인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스릴러 영화로, 화려한 액션이나 자극적인 연출 없이도 깊은 여운을 남기는 작품이다. 김윤석과 주지훈이 주연을 맡아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삼아 더욱 현실적인 긴장감을 전달한다.1. 암수살인의 의미와 영화의 배경‘암수살인’이라는 단어는 신고되지 않아 공식적으로 집계되지 않은 살인 사건을 의미한다. 즉, 피해자는 존재하지만 사건이 접수되지 않았거나 수사되지 않은 경우를 뜻한다. 영화는 이러한 암수범죄 중 하나를 추적하는 형사의 집요한 수사를 중심으로 전개된다.영화는 부산에서 실제로 벌어진 미제 살인사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피해자의 억울함을 풀기 위한 형사의 노력과 진실을 은폐하려는 범인의 심리전을 그린..

영화가좋다 2025.04.01

영화 [암살] 리뷰

영화 [암살] 리뷰최동훈 감독의 2015년 작품 암살은 한국 영화사에서 손꼽히는 흥행작 중 하나다. 일제강점기인 1930년대를 배경으로 독립군과 친일파, 그리고 조선과 만주를 오가며 활동하는 청부 암살자의 이야기를 촘촘하게 엮어낸 작품으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서사를 통해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갖춘 영화다.탄탄한 스토리와 역사적 배경암살은 1933년을 배경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지시를 받은 독립군 저격수 안옥윤(전지현 분)이 친일파 강인국(이경영 분)과 조선 주둔 일본군 사령관 카와구치를 암살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임시정부 요원 염석진(이정재 분)의 배신과 이중 첩자의 정체, 그리고 청부 암..

영화가좋다 2025.04.01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 영화 [헌트] 리뷰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 영화 [헌트] 리뷰 1. 개요2022년 개봉한 헌트는 배우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으로,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한 첩보 액션 스릴러 영화다. 이정재와 정우성이 주연을 맡았으며, 두 배우의 조합만으로도 큰 기대를 모았다. 영화는 1980년대 한국을 배경으로 남파간첩을 색출하려는 안기부 내부의 권력 다툼과 음모를 그리며,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허구적 스토리라인을 구축한다. 2. 스토리와 전개영화는 1980년대, 대한민국 중앙정보부(안기부)에서 북한의 고위급 스파이, 일명 ‘동림’을 찾아야 하는 임무를 맡은 두 요원 박평호(이정재)와 김정도(정우성)의 대립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들은 각각 해외팀과 국내팀을 이끄는 엘리트 요원이지만, 서로를 의심하며 갈등을 벌인다.이야기는 한 남한 고위..

영화가좋다 2025.04.01